2025년 03월 28일 금요일
뉴스홈
국민대, 전세계 대학생과 함께하는 글로벌 창업캠프 K-GEB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서선희기자 송고시간 2015-06-29 18:32


 국민대학교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국민대(총장 유지수)는 16개국 32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글로벌 창업캠프 K-GEB(Kookmin Global Entrepreneurship Bootcamp)를 29일(월)부터 7주간 개최한다.


 중소기업청 주관 창업선도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K-GEB 개회식에는 창업진흥원 강시우 원장, 코스타리카 하이로 로페즈 대리대사등 참가국 대사관 관계자, 주요 협력기관인 OAS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앞으로 7주동안 진행되는 K-GEB 프로그램은 실패를 최소화할 수 있는 창업 기법인 린스타트업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 발굴부터 시작하여 5-6명의 팀을 구성하고, 각 팀의 대표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최소기능제품 구현 및 잠재고객을 통한 사전 테스트를 반영해 시제품을 제작한다.


 각 단계별로는 국내외 창업의 최고 전문가들과 마케팅, 투자, 프리젠테이션등 창업 및 성장에 필수적인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지식을 전수해 최종적으로는 창업에까지 이를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지수 총장은“이번 K-GEB 프로그램을 계기로 최근 불고 있는 창업 열기가 한국을 넘어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 낼 수 있는 전기가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대학교 창업지원단(최수웅 과장 02-910-5913, 010-8771-3735)으로 문의 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