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지역 공무원노조 ”삐뚤어진 효심, 교과서 국정화 중단을”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경선기자 송고시간 2015-10-27 11:51

 27일 전북교육청공무원노조와 전국공무원노조전북본부가 전북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정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방침에 대한 반대 선언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김경선 기자

 전국공무원노조전북본부와 전북교육청공무원노조는 27일, 박근혜 대통령이 비뚤어진 효심으로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강행하려려 한다며 즉각 중단을 촉구했다.


 양 단체 관계자들은 이날 오전 전라북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 정권은 2017년 아버지 박정희 출생 100년을 맞아 아버지 박정희의 가장 큰 아킬레스건인 5.16 군사쿠데타(군사정변)와 친일독재 행위를 미화하기 위해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강행할 태세"라며 "아버지에 대한 삐뚤어진 효심이 역사쿠데타를 일으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그러나 역사가 입증하듯이 쿠데타는 쿠데타일뿐이며, 박정희의 5.16 군사 쿠테타(정변)처럼 박근혜 정부의 역사쿠데타도 실패한 쿠데타로 남을 것"이라며 "역사왜곡, 친일독재 미화를 위한 교과서 국정화를 중단하라"고 정부에 요구했다.


 이어 "헌법재판소는 지난 1992년 11월, 정부는 교과서 관여를 억제하고, 하나의 교과서가 아닌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결정했고, 세계적으로도 국정교과서를 채택한 나라는 대부분 후진국 내지는 독재국가"라면서 "심지어 국정교과서를 쓰는 베트남도 2018년부터는 검정제로 전환할 예정이라고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특히 "역사를 망각하는 자는 그 역사를 다시 살게 된다"는 경구를 인용한 뒤 "국민 통합을 내세워 역사쿠데타를 강행한다면 박근혜 정부는 국민을 가장 분열시켰던 정부로 기록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유신독재의 부활과 역사쿠데타를 민주주의 이름으로 규탄한다"며 "종북과 색깔론을 통한 공포 정치, 협박정치를 하고 있는 새누리당은 해체하고 박근혜정권은 퇴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