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BeFM 부산영어방송 개국 6주년 특집방송

[부산=아시아뉴스통신] 김종일기자 송고시간 2015-11-21 10:23


 (재)부산영어방송재단은(FM 90.5/103.3MHz, 이사장 정경진)은 오는 23일 저녁 7시 개국 6주년 특집 라디오 다큐멘터리 '그래미, 그들을 주목하다'를 방송한다고 21일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통신발전기금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돼 올해 2월부터 제작된 이번 다큐멘터리는 오락실에서 흘러나오던 단순한 효과음에서 시작된 게임음악이 당당히 예술의 한 장르로 자리 잡아가는 과정을 엮어 냈다. 이 과정과 함께한 전 세계의 게임음악 작곡가들의 인터뷰와, 특히 지난 2011년 2월 비디오 게임 OST로는 역대 최초로 그래미상을 수상한 크리스토퍼 틴과의 만남도 담겨있다. 


 뿐만 아니라, 크리스토퍼 틴의 그래미 수상이 있기까지 소리 없이 일 해온 동료 작곡가들의 이야기, 클래식 작곡가로써 게임음악의 세계에 뛰어들었을 때 겪어야 했던 주변의 편견과 차가운 시선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지금 한국에서 게임음악가를 꿈꾸고 있는 학생들을 향한 따뜻한 격려의 메시지 등도 함께 들을 수 있다.


 무엇보다 이번 작품은 음악 다큐로 우리에게 친숙한 오락실 게임음악부터 오케스트라와 오페라, 뮤지컬 음악으로도 연주되는 게임음악으로 가득 차 있어 청취자들의 귀를 즐겁게 할 것이다.


 이번 다큐는 미국 뉴욕, 캘리포니아, 유타 등의 해외 취재와 국내에서의 작곡가 양방언 등 많은 게임음악 전문가 취재로 제작됐다. 다큐멘터리 기획과 연출은 부산영어방송 유정임 제작국장과 장현준 프로듀서가 맡았으며 구성 임수진, 조연출 오은진, 영어 나레이션은 벤자민 한스 볼커가 맡았다. 방송 청취는 부산영어방송 FM 90.5, 기장, 정관, 녹산지역은 FM 103.3을 보다 깨끗한 음질로 청취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