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21일 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대한민국 어플리케이션의 축제 ‘2015 앱쇼코리아’ 열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민지기자 송고시간 2015-12-03 09:59

앱쇼코리아 포스터 (사진제공=앱쇼코리아)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어플리케이션 박람회 ‘2015 앱쇼코리아(APP SHOW KOREA)’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서울무역전시관(SETEC)에서 개최된다. 
 
 당초 7월달에 열리기로 했던 이번 행사는 메르스 감염 등 관람객의 안전 문제 등을 고려해 12월로 연기돼 오는 9일 개최를 앞두고 있다. 이번 어플리케이션 박람회 ‘2015 앱쇼코리아’에는 120개사 250부스가 참여해 많은 이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어플리케이션 사의 부스운영 뿐 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 관련 세미나 및 이벤트 등의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와 동일하게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 단독관을 서울무역전시장 제3전시실에서 따로 운영할 예정이다. 단독관 ICT MARKET PLACE 에는 플랫폼 솔루션, 사물인터넷, IT융합기술, 3D프린트, 무선네트워크 장비/기술, 가상현실(VR) 관련 업체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ICT업계관련 진출 희망자도 참여가능하다. ICT산업이 글로벌 IT산업의 중심으로 떠오르는 만큼 ICT 단독 비즈니스 마케팅을 펼칠 수 있도록 마련했다고 주최 측은 전했다. 
 
 이번 ‘2015 앱쇼코리아’에는 약 120개 기업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박람회에 참가를 앞둔 ‘집닥(대표 박성민)’은 이번 앱쇼코리아를 통해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집닥(zipdoc)’은 인테리아너 리모델링, 집수리를 원하는 사용자에게 인테리어 업체 정보와 시공 사례를 제공한다. 또한 무료 비교견적과 방문견적을 통해 시공을 원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O2O(Online to Offline)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서비스이다. 
 
 이외에도 전자명함관리 앱 ‘네임 큐’를 비롯 광고검색 앱 ‘PRmap’, 무인화 주차비 결제 앱  ‘파킹박 (Parking Park)’ 등의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2015 앱쇼코리아’에는 투자자 및 바이어, 업계 종사자, ICT 기술 제휴 희망기업, 기업 홍보 및 구매 담당자, 업계 진출 희망자 등 많은 이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5 앱쇼코리아’ 자세한 문의는 2015 어플리케이션 박람회 앱쇼코리아 사무국 70-7873-1297, 또는 e메일 (appshow@wowtv.co.kr)을 이용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pp-show.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