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신년사] 황영희 양주시의회 의장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16-01-01 08:32


 황영희 경기 양주시의회 의장./아시아뉴스통신 DB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새로운 꿈과 희망을 안고 2016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6년 새해에도 힘찬 양주시의 도약과 발전을 기원하며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충만하시고, 계획하시는 모든 일 들이 순조롭게 이루어지는 뜻 깊은 한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시민여러분께서 양주시의회에 보내 주신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에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우리 의회는 지난해의 의정활동 성과를 바탕으로 새해에도 우리시 발전을 위한 계획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21만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의정활동 방향을 고민하며 걸어야 할 길을 구상해 왔습니다.


제7대 양주시의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 신뢰받는 양주시의회”라는 의정목표 아래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6년도 의정활동 방향을 다음과 같이 밝히고자 합니다.


첫째, 지역주민의 폭넓은 의견과 여론 수렴을 위한 현장방문과 대화를 통해 의정에 반영해 나가는“현장의회”활동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내실 있고 알찬 회기운영과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하여 의회본연의 임무인 견제와 감시를 넘어 집행기관과 동반자 관계를 형성하여 양주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는“상생의회”로 거듭 나겠습니다.


셋째,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회 상을 정립하고 지역사회와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시민의 삶의 질을 높여나가는“정책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권위의식을 버리고 더 낮은 자세로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진정성을 가지고 귀를 기울여 우리 의회가 시민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소통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올해도 양주시의회 의원 전원은 초심을 잃지 않고 끊임없는 변화 와 혁신으로 '여러 사람의 지혜를 모아 더 큰 효과를 낸다'는 “집사광익(集思廣益)”의 자세로 시민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행복 도시 양주」을 만드는데 역사적 소명의식과 책임감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무쪼록,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며, 새해에는 하시고자 하는 모든 일이 뜻하신 대로 이루어지고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6년 1월1일


양주시의회 의장  황 영 희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