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신년사] 최경자 의정부시의회 의장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16-01-01 10:37

소통하는 의회, 희망을 주는 의회

최경자 경기도 의정부시의회 의장.(사진제공=의정부시의회)

존경하는 44만 의정부시민 여러분!


희망 가득한 붉은 원숭이의 해, 2016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예로부터 원숭이는 머리가 좋고 임기응변이 탁월하여 자신의 길을 개척해 가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희망과 기쁨이 가득하시어, 하시고자 하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축복의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 속에 제7대 의정부시의회가 출범한지도 어느덧 1년 6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의정부시의회에 사랑과 격려를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6년 새해는 2015년보다 더욱더 우리 의정부시가 안정과 화합속에 발전하는 한해가 되기를 여러분과 함께 간절히 소망하며, 우리 의정부시의회 13명의 시의원들도 모두 협력하여 시민여러분들을 응원하겠습니다.


의정부시의회는 2016년 의정활동으로 “열린의회, 신뢰받는 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의정목표로 하여 "소통하는 의회, 희망을 주는 의회"를 구현하겠습니다.


먼저, 시민과 소통하는 참여정치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지역의 현안문제 등에 대한 정례회 및 임시회 기간 이외에도 의원 간담회를 개최하여 현안사항에 대한 의원들의 의견수렴과 의견조율을 통해 원만한 의회운영을 도모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미래세대의 주역인 초등학생에게 모의의회 대회를 통하여 민주주의의 근본인 토론문화를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둘째, 각종 매체를 활용한 의정홍보를 강화하겠습니다.


의정부시의회의 의정활동 사항에 대한 다각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일반인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품격 있는 의회홍보 영상물을 제작하여 대내·외에 제공함으로써 선진의회 이미지를 제공하겠습니다. 또한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각종 SNS 채널을 운영하여 정기적인 의정뉴스 및 기획 영상을 통해 시민 여러분께 정확한 의정소식을 전하겠습니다.


셋째, 체계적인 의회방문·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눈높이 의회를 조성하겠습니다.


초등학생은 우리고장 바로알기 프로그램와 연계하여 시설견학을 운영하고, 중학생은 자유학기제 실시에 따른 현장직업체험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회의체험과 의원과의 만남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회기 기간을 제외하고 언제라도 누구나 의회를 방문하여견학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넷째, 시민에게 다가가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해빙기의 지반침하, 균열, 붕괴 등과 장마철 기상이변에 따른 집중호우를 대비하여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취약시설 및 대형공사장 등에 대해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현장관리 실태 등을 점검 후 위험요인을 사전에 예방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또한 시민의 민원이 있는 곳이라면 어느 곳이든 달려가서 시민의 소리를 듣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더불어 사는 사회풍토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우리 고유의 명절인 설날과 추석은 물론 수시로 소외되어 있는 사회복지시설을 찾아가 어려움을 함께 나누겠습니다. 또한 의정부시의회 자원봉사대가 매 분기별 소외지역 청소, 연탄배달 등으로 봉사활동에 앞장서 타의 모범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여러분의 삶과 밀접한 조례 제·개정, 집행부 견제, 예산 심의, 각종 건의문 제출 등 민의를 대변하는 의정활동은 13명 의원 모두 처음 당선되었던 그 마음가짐으로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진정한 일꾼으로서 항상 같은 자리에서 시민여러분들의 기쁨과 슬픔을 함께하며 봉사할 것을 다짐합니다.


다시 한번 지난해에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에 깊이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하시기를 간절히 기원드립니다.


시민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성취 하십시오.


감사합니다.


2016년 1월1일


의정부시의회 의장  최 경 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