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인터뷰
이벤트 프로모션 전문가 홍양희 제이씨커뮤니케이션 대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16-03-08 16:18

제휴 프로모션 및 특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기업 비용절감 및 효과 배가...성장 도모
홍양희 제이씨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사진제공=제이씨커뮤니케이션)

고객층이 세분화되고 개인의 개성을 중시하는 사회적 변화에 따라 기업들은 다양한 소비자의 마음을 알기 위해 노력할 뿐 아니라 그 마음에 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그 중 소비자와 가장 밀접한 관계에 있는 판촉 프로모션은 그 방법과 소재가 매우 다양해 소비자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감성과 운영의 노하우를 접목한 전문가들이 필요하게 되었다.


홍양희 제이씨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는 지난 2001년부터 기업들의 멤버십 운영 대행과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을 제공해 기업의 수익 증대와 성공 사업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자랜드나 삼성디지털프라자, 위니아 등에 여행 상품권, 기프티콘 발송, 크린토피아 세탁 이용권, 놀이 공원& 워터파크, 콘도, 종합검진, 미플 마사지, 교육 상품, 문화공연 이용권 등 다양한 판촉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전국 규모의 고객을 보유한 기업들이 제이씨커뮤니케이션과 함께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홍 대표이사는 첫번째로 전국 30여개 놀이동산 & 워터파크, 50여개 제휴 병원, 전국 콘도, 호텔, 렌터카 등 자체적인 시스템으로 전국 규모의 서비스를 구축해 국내 모든 지역의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제휴 인프라를 꼽았다. 실제로 기업 자체적으로 전국 규모의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여 프로모션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많은 인력과 비용이 투입되어야 한다.


홍양희 대표이사는 “기업은 낮은 투입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낼 수 있어야만 한다. 기업 자체적으로 1000명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면 당사의 운영 시스템을 접목함으로 동일한 비용을 투입해 같은 프로모션을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이는 동일한 프로모션을 절반의 비용을 투입하여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1000명에게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면, 제이씨커뮤니케이션의 시스템을 접목 시 에버랜드를 포함한 전국 30여개 놀이공원, 워터파크를 마음대로 골라서 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절반의 비용으로 2000명의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이는 기업에게는 절반의 비용으로 두 배의 효과를, 고객에게는 선택의 폭을 확대해 두 배의 만족도를 안겨주기 때문에 ‘일석사조’ 이상의 효과를 가져다 준다.


홍양희 대표는 “프로모션 운영에 투입되는 인력과 시스템적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해 줄 것이며 이는 제이씨커뮤니케이션이 아니면 불가능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두 번째로는 소비자의 성향과 욕구를 반영한 아이템의 기획과 선정에서 찾을 수 있다. 많은 기업에서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보다 기업이 무엇을 줄 수 있는지를 고민하기 마련인데 자사의 포인트제도, 자사의 상품 등을 활용한 프로모션은 무엇보다 핸들링하기 쉽지만 이 경우 고객은 자신이 지불한 대가로 당연히 받을 것을 받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성향과 욕구를 반영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라고 말했다.


소비자의 욕구에 적절히 대응할 만큼의 흥미 있는 이벤트는 고객들로 하여금 방문, 구매 동기를 유발하며 이는 바로 직접적인 기업의 이익으로 이어지게 된다. 실제로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했던 한 업체 관계자는 “휴대폰 구매시 젊은 층을 겨냥해 뮤지컬, 연극, 콘서트 중 선택 관람이 가능한 문화 공연 티켓, 안마의자 구매시 부모님을 위한 건강 검진권, 노트북 구매시 온라인 전화영어 이용권 등 구매자의 성향을 파악한 프로모션 진행 결과 구매 결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파악됐으며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아서 매출 신장에 도움이 컸다”고 전했다.


홍 대표는 “지속적으로 기업별로 적합한 아이템을 선정하여 차별화된 전략을 세워 더 효율 높은 마케팅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이벤트 프로모션 마케팅의 보다 자세한 정보는 제이씨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