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5개월된 딸 고의로 방바닥에 떨어뜨려 숨지게 한 30대 아버지 긴급체포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6-03-22 10:54

5개월된 딸을 고의로 방바닥에 떨어뜨린 후 제때 병원에 데려가지 않아 숨지게 한 30대 아버지가 경찰에 붙잡혔다.

경북경찰청은 22일 태어난지 5개월 갓 지난 '젖먹이' 딸을 고의로 방바닥에 떨어뜨린 후 제때 병원에 데려가지 않아 숨지게 한 혐의로 30대 아버지 A씨(37)를 긴급체포해 조사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12월25일 자정 무렵 영주시 대학로 주거지에서 5개월 된 딸이 깨어 울자 일어서서 목마를 태우고 달래던 중 갑자기 짜증난다는 이유로 딸을 방바닥에 떨어뜨린 후 엄마인 B씨가 뒤늦게 딸이 이상하다는 것을 알고 병원에 데려갈 때까지 5시간 넘게 방치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조사결과 당시 A씨는 심하게 보채며 울던 딸이 방바닥에 떨어진 이후 전혀 울지 않고 의식이 없이 몸이 쳐져 있었고, 나중에는 입에서 피까지 나왔는데도 병원에 데려가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결국 5개월 된 딸은 병원에서 한 달 가량 치료를 받다가 심한 뇌손상으로 사망했다.

경찰은 A씨의 딸이 입원한 첫날부터 아동학대 혐의를 갖고 수사에 착수했으나 명백한 외상이 없어 수사에 어려움을 겪었다.

경찰은 "A씨는 경찰에서 '우는 딸을 달래려고 목마를 태우다가 실수로 떨어뜨렸다'며 고의성을 부인하다가 결국 '밤중에 딸 아이가 울음을 그치지 않아 달래려고 하다가 순간적으로 짜증이 나서 고의로 떨어뜨렸다'고 일부 혐의를 인정했다"고 전했다.

경찰은 A씨에 대해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