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09일 월요일
뉴스홈 종교
캘리포니아 홀리원교회 이동구 목사 '때가 차매 When the set time'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9-05 01:48

캘리포니아 홀리원교회 담임 이동구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때가 차매 When the set time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에 나게 하신 것은 (갈라디아서 4: 4) 

But when the set time had fully come, God sent his Son, born of a woman, born under the law. (Galatians 4: 4) 

하나님이 정한 때가 되었을 때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가 세상에 오신 것은 하나님이 작정한 예정된 일을 따라 된 것입니다. 하나님은 율법 아래서 저주의 삶을 살고 있는 인간들을 해방시키려고 정하신 때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로마 제국이 그 지역을 지배할 때 오셨습니다. 세상은 로마 제국으로 인하여 교통과 무역이 발달하여 복음을 전하기에 적합한 길이 열려 있었습니다. 이 당시에는 공용어인 헬라어를 여러 지역에서 사용했습니다. 문명의 발전으로 인하여 세상은 영적인 갈증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이와 같이 척박하고 메마른 땅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연한 순같이 자라 나셨습니다. (사 53: 2. 참조)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성령으로 잉태하시고 여자의 몸에서 태어나도록 하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로서 영원 전부터 존재하신 분이었습니다. (요 1: 1, 2; 빌 2: 6, 7; 골 1: 15. 참조) 영원전부터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는 성령으로 잉태하여 여자의 몸에서 태어났습니다. (마 1: 18 – 25; 요 1: 14; 빌 2: 8. 참조) 이 일을 통하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완전한 하나님이며 완전한 인간이 되셨습니다.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가 인간의 죄를 대속하기 위해서는 완전한 인간이 되어야 했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십자가 위에서 드려진 단 한 번의 제사로 죄를 범한 모든 인류를 대속했습니다.  그 일을 통하여 그리스도는 자신의 완전한 의를 믿는 사람들에게 전가해 주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모든 인류를 위해서 대속의 죽임을 당하시고 부활하셨지만, 믿는 사람들에게만 그분의 의가 입혀지는 구원의 은혜가 주어집니다. 인류의 죄를 대속하신 예수 그리스도는 구속의 효력을 얻도록 하시며 인치시고 보증하시기 위하여 믿는 자들에게 보혜사 성령을 보내 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이 모든 일을 이루시기 위하여 율법 아래에서 태어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인간이 짊어 지고 있는 율법의 저주를 대신 감당하기 위하여 율법을 완전히 지키셨습니다. 그 일을 위하여 주님은 율법 아래에서 할례를 받으셨습니다. (눅 2: 21. 참조) 유월절의 절기도 지키셨습니다. (눅 2: 41; 요 2: 13. 참조) 그리스도 예수는 율법의 속박 아래 있는 사람들을 속량 하시고 (갈 3: 13. 참조) 하나님의 아들로 받아 드릴 수 있도록 십자가 위에서 죽으셨습니다. (빌 2: 8. 참조) 

주님은 죄가 없으시며 완전하신 자기 자신을 십자가 위에서 산제사를 드림으로 구약이 요구하는 모든 것을 완전히 이루셨습니다. 주님은 내가 율법을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성하러 왔다고 말씀하신 (마 5: 17)일을 완전히 성취하셨습니다.  그 은혜로 인하여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입양되고 그분의 유업을 얻게 되었습니다. 완전한 하나님이 인간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특권이 주어진 것입니다.  (요 1: 12; 롬 9: 4. 참조) 그렇다면 이 은혜를 받은 그리스도인들은 어떻게 살아가야 하겠습니까?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