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산 홍로 사과.(사진제공=거창군청) |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거창군 통합마케팅조직인 거창한거창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김종경)은 지난 1일 온라인마케팅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거창의 우수농산물인 거창사과(홍로)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은 거창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온라인 판매 확대를 위해 마련됐으며, 현대홈쇼핑 스튜디오(서울 강동구 소재)에서 오후 2시부터 3시까지의 스마트폰 현대 Hmall 쇼핑라이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거창 홍로 사과를 시중가 대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다.
이번에 판매한 거창산 홍로는 14∼16과(5kg) 3만6900원, 17∼20과(5kg) 2만7900원에 판매해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종경 대표는 “하반기에 10회에서 20회 정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계획하고 있으며, 방송을 통해 거창의 우수농산물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판로 확대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많은 분들이 거창 홍로 사과를 드시고 웃음꽃이 피는 추석 명절을 보내시면 좋겠다”며 “앞으로 라이브커머스 등 적극적인 비대면 마케팅 지원을 통해 거창 농산물이 많이 판매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통합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사업은 지난 8월24일 샤인머스캣 판매 방송을 통해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군은 관내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유통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gun82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