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원시 산내면-은평구 수색동 자매결연 업무협약 체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24-08-29 12:12

남원시 산내면이 서울특별시 은평구 수색동과 자매결연 업무협약./사진제공=남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미내 기자]  지난 28일 남원시 산내면이 서울특별시 은평구 수색동과 자매결연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수색동 자치센터에서 진행된 금번 협약식에는 이성근 산내면장, 최종식 발전협의회장, 양재웅 이장협의회장, 양미애 새마을 연합회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두 지역은 도시-농촌이라는 상이한 지역특성을 토대로 상생하고 상호 발전하기 위한 적극 협력을 결의하였다.

협약서에는 행정, 문화, 예술, 관광 등 다방면에 걸친 활발한 교류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 관심 사항 발굴 등의 내용이 담겼으며, 금후 두 기관은 상호 신뢰와 우의를 다지고 공동의 발전과 번영을 위한 다채로운 교류·협력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산내면은 지역 특산물인 고사리, 포도 등을 전달하여 산내면을 알리는 데 힘썼으며, 오는 10월 열리는 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 남원누리시민제도 등 주요 시정도 공유하였다.

이성근 산내면장은 “지리산권에 위치하여 청정한 자연환경을 갖춘 산내면으로서는 금번 업무 협약을 통해 도심지역에도 든든한 아군을 얻은 셈이다.”라면서, “도-농 간 이해와 공감이 깊어질 수 있도록 지속 교류하겠다.”라고 말했다.



0822asia@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