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5일 일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뉴진스 M/V 감독, "어도어, 뉴진스 영상 삭제 요구...협업 불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4-09-03 00:09

(사진출처=뉴진스 공식 SNS)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그룹 뉴진스의 히트곡 'Ditto', 'OMG', 'ETA' 등의 뮤직비디오 감독인 신우석 돌고래유괴단 대표가 어도어와의 결별을 선언했다.

신 대표는 지난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경영진이 바뀐 어도어의 정책에 변화가 있는 것 같다. 어도어 측의 삭제 요구에 의해, 그동안 돌고래유괴단이 작업해 업로드했던 뉴진스 뮤직비디오 및 관련 영상 및 채널, 앞으로 업로드 예정이었던 영상은 모두 공개할 수 없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돌고래유괴단과 반희수 유튜브 채널은 우리가 작업한 포트폴리오 아카이빙을 주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단 1원의 수익도 발생하지 않는다. 해당 영상들과 채널은 팬들을 위해 좋은 작품을 만들어 보고자 하는 자발적 취지로 제작됐으며 돌고래유괴단에 어떠한 수익도 발생하지 않는다. 하지만 입장이 바뀐 어도어의 요구에 따라 모든 영상은 삭제되고 공개될 수 없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오늘부로 돌고래유괴단과 어도어의 협업은 불가능할 것 같다. 뉴진스 아이들과 앞으로 함께하기로 약속했던 프로젝트들도 있는 데 지킬 수 없어 안타깝다. 몇 달간 밤 새가며 작업에 매달린 스탭들에게도, 무엇보다 기다렸을 팬들에게도 미안하다."라고 전했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