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가톨릭대, '향토식문화대전&국제탑쉐프 그랑프리' 참여학생 전원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4-11-08 11:49

'제21회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국제탑쉐프 그랑프리대회'에서 수상한 대구가톨릭대학교 외식조리제과제빵 학생들.(사진제공=대구가톨릭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성한기) 외식조리제과제빵학과 학생들이 '제21회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국제탑쉐프 그랑프리대회'에서 참가자 전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 대회는 지난달 26~27일 서울 양재동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렸으며 ㈔세계음식문화연구원과 ㈔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가 주최한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요리 경연대회이다. 대구가톨릭대 외식조리제과제빵학과에서는 22명의 학생이 출전했다.

전시요리 단체 부문에서 이현진·최수아·조정민·정태빈·방준현·박수민·김현규·강호연 학생 팀이 대상인 통일부장관상을, 전시베이커리 개인 부문에 출전한 강정환·구홍교 학생이 대상을 받았다.
 
라이브요리 단체 부문에서 이한결·조진호·김민서·홍석현·이장혁·박강민·김호진·박강민·김호진·박성규·김동균·송기백 학생 팀이 금상(소상공인진흥공단장상)을 수상했으며, 전시요리 개인 부문에 참가한 양병문·현고은 학생도 금상을 받았다.

전시요리 단체 부문 팀장을 맡은 3학년 이현진 학생은 "지난 대회에서 부족했던 점을 보안하며 성장해 올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험을 쌓아 우리나라 식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쉐프로 성정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