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2월 22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전TP,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5-02-19 10:19

대전과학산업진흥원 지명으로 참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서예진흥원 지목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 모습./사진제공=대전테크노파크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테크노파크(이하 대전TP)는 19일 저출산, 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공동 주관으로 인구감소와 고령화에 대한 문제 인식을 높이고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10월부터 시작됐다.
 
현재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이란 슬로건으로 참여기관 2곳을 지정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정부 부처, 공공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대전TP는 대전과학산업진흥원 이동한 원장으로부터 지명받아 이날 캠페인에 참여했다.
 
김우연 대전TP 원장은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박대희 센터장과 대전시 서예진흥원 정태희 원장을 지목했다.
 
김 원장은 “현재 대전TP는 ▲임산부 대상 모성보호 시간 운영 ▲배우자 출산 휴가 제도 ▲맞춤형 돌봄지원 근무제 등 출산 친화 정책을 개선·운영하며 실질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대전TP도 인구문제 개선을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