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 제4회 세종시민대상 후보자 한달 동안 접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6-07-18 08:16

세종시가 제4회 세종시민대상 후보자를 18일부터 한달 동안 접수한다./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세종시가 시민으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밝고 건전한 시민사회 기풍조성에 기여한 공로가 현저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세종시민대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지난 15일 세종시가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한 바에 따르면 대상자는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각 시상부분에서 공적이 현저하고 한 사람이다.

선정분야는 지역사회개발부문, 교육문화체육부분, 사회봉사·효행부문, 특별공로상이며 후보자의 추천이 없거나 심의결과 공적이 미흡한 부문은 포상하지 않을 수 있다.

후보자 추천은 각급 기관이나 사회단체의 장, 전문대학 이상의 총학장, 읍면동장 추천이나 시민 20명 이상의 연서로 가능하며 추천자의 주소, 성명 등을 표기하고 날인하면 된다.

수상후보자 추천은 18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한달 동안 가능하며 세종시청 자치행정과 행정담당(044-300-3116)에게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기타 공적증빙자료 등을 제출하면 된다.

만약 추천된 사람이 형사재판에 계류, 금고이상의 형을 받고 집행이 종료되지 않은 사람, 그 밖에 수사 중이거나 각종 언론보도 등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사람 등은 심사에서 제외 된다.

김덕중 세종시청 자치행정과장은 “세종시와 시민을 위해 묵묵히 봉사하는 분들이 많이 추천돼 귀감이 될 수있으면 좋겠다”며,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민대상에 선정된 사람은 오는 10월 7일 열리는 세종축제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