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계룡시, 2016년 음식문화개선사업 우수기관 선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전철세기자 송고시간 2016-12-28 10:31

계룡시청사./아시아뉴스통신 DB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 음식문화개선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전국 17개 시·도와 226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음식점위생등급제 기반 마련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 ▲참여와 섬김의 음식문화 개선 ▲건강한 식단 실천 등 5개 지표에 대한 음식문화개선사업 추진실적을 종합 평가하는 등 우수사례 발표회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시는 그동안 건전한 음식문화개선사업 정착을 위해 손 씻기 시설 설치, 아름다운 화장실이 있는 음식점 가꾸기, 타 지역 우수업소 견학 등 계룡시만의 지역 특화사업을 적극 발굴.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해 온 결과라고 밝혔다.

특히 시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시범사업, 집단급식소 식중독균 검사 등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을 펼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서정권 환경위생과장은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시민을 위한 식품안전의 파수꾼으로 음식문화개선의 실천분위기 확산을 통해 시민이 공감하는 사업추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