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미래를 함께 하자! 꿈을 같이 꾸자!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04-20 11:11

전라남도학생교육원 초등학생 인성 리더십과정 운영
지난 18일 전남학생교육원은 목포, 무안, 신안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기 인성 리더십과정을 운영했다.(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전라남도학생교육원(원장 김영형)은 오는 11월 17일까지 총 6기(각 기수별 3박 4일)에 걸쳐 도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 중 미래인재 잠재 가능성을 키우고자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등 인성 리더십과정을 운영한다.

‘우리의 꿈!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실시되는 초등 인성리더십 과정은 자기 성찰과 공감교육 및 공동체 교육으로 구성됐다.

나와 리더십의 만남, 팀빌딩, 생각나눔 프로젝트, 또래상담 리더십, 독서 골든징과 축제, 비전 스피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공동체 및 단체 활동을 통한 나눔과 배려의 인성 배양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에 중점을 두고 있다.

단체 활동 중 신체활동을 통해 함께 경험하고 배워가며 섬김의 리더십을 키우는 활동에 역점을 둔 것으로 이는 신체활동을 통한 팀활동에 만족도가 높았던 지난해 운영 결과를 반영한 것이다.

평소 협력과 조화의 인성을 강조해 온 김영형 원장은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본 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이 나눔과 배려의 인성을 갖춘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리더십과정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제1기 초등학생 인성 리더십과정은 지난 18일 목포, 무안, 신안 지역 초등학생 78명을 대상으로 시작됐다.

또한 여수를 비롯한 여러 지역에서 참여를 희망하는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성과가 기대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