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정치
세종시의회, 상반기 청소년 의회교실 95% 이상 만족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7-07-14 09:28

세종시의회가 청소년 의회교실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은 두루초 학생들이 의회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의장 고준일)가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학습하고 성숙한 민주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관내 초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의회교실’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종시의회는 학생들의 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부터 6월까지 총 7회 6개교 37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의회교실을 운영하였으며, 참가학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

‘의회교실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만족도’ 질문에서 응답자 중 74%(258명)가 ‘매우만족’, 21%(75명)가 ‘만족’한다고 답해 95%의 학생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그램 선호도에서는 ‘모의의회’ 참가자의 경우 ‘모의 본회의 체험’을 ‘방청 및 견학’ 참가자의 경우 ‘의회퀴즈’를 가장 좋았던 프로그램으로 답해 학생들이 단순 체험보다는 직접 참여하는 활동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종시의회가 청소년 의회교실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왼쪽은 프로그램 만족도 오른쪽은 의회교실 참가후 호감도.(자료제공=세종시의회)

또 ‘의회교실 참가 후 시의회 및 시의원에 대한 호감도 증가’ 질문에서 46%(162명)가 ‘매우증가’ 45%(159명)가 ‘증가’ 했다고 답해 의회교실 운영이 호감도 상승의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시의회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에도 총 9회 312명의 학생들이 의회교실 참가 신청했으며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학생들이 미래의 민주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청소년 의회교실을 내실 있게 운영할 계획’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의회 청소년 의회교실은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직접 시의원 역할 체험 및 모의 본회의 진행을 해보는 ‘모의의회 프로그램’과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본회의 방청 및 시설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