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창구, 주민자치위원 대상 ‘역량강화 교육’ 시행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7-09-20 17:23

20일 창원시 의창구청 강당에서 ‘의창구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 의창구(구청장 이용암)는 20일 구청 강당에서 ‘2017년 의창구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지역리더인 읍?면?동주민자치위원과 주민자치 업무담당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부로 나눠, 3시간 동안 진행됐다.

1부에서는 조선대학교 교수이자 광주 광산구 주민자치협의회 회장인 강광민 교수가 ‘주민자치위원회 활동과 센터운영 모범사례’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어서 주민자치 활성화 위해 토론과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주민자치 관계자의 실무역량을 배가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사)행복힐링강사연합회 회장인 김영 교수가 ‘칭찬으로 소통하는 행복한 삶’이란 주제의 강연에서 “행복은 내가 가지지 못한 것을 바라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진 것을 즐기는 것이 행복”이라고 마음가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안상수 창원시장도 참석, 인사말을 통해 “지방자치의 핵심이자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인 주민자치의 활성화는 매우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선 무엇보다도 주민들의 자치역량 향상돼야 한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시대의 변화를 읽어내는 스마트한 리더, 마을의 작은 변화를 일으키는 도전적 리더,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적 리더로 모든 주민과 지역이 행복해지는 공동체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당부, 참석자들로부터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