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등교육 재정정보 통합공시시스템' 새 이름 공모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12-05 17:33

'고등교육 재정정보 통합공시시스템' 새 이름 공모 포스터.(자료제공=한국사학진흥재단)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김혜천)은 고등교육기관의 모든 회계·재정정보를 원스톱 조회하는 '통합공시시스템'을 내년 2월 오픈 예정으로, 이에 앞서 시스템을 대표하는 새 이름의 공모를 실시한다.

신규 통합공시시스템은 대학의 재정회계정보(예·결산, 교육용시설 및 기숙사, 학교법인 수익용기본재산)와 정부의 고등교육 재정지원사업과 관련된 기본정보들의 공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통계분석 콘텐츠 및 조건별 비교검색 기능이 강화된 조회서비스를 제공한다.

재단은 2008년부터 '사립대학 회계정보시스템(infor.sahak.or.kr)'과 올해부터 '고등교육재정지원정보시스템(하이에듀포트, hiedupport.kfpp.or.kr)'(구 한국교육개발원 운영)을 운영해왔으며, 내년 두 시스템을 통합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는 관심이 있는 학생과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학진흥재단 홈페이지(www.kfpp.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혜천 이사장은 "신규 통합공시시스템의 인지도 제고와 이용자의 참여 확대를 위해 이번 공모를 기획했으며, 향후에도 이용자 요구를 반영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