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01일 화요일
뉴스홈
은평구, 도서관별 다양한 행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인경기자 송고시간 2015-04-10 11:22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우영) 구립 도서관에서는 제51회 도서관주간(4.12~4.18)을 맞아 '도서관, 책 속에서 설렘이 물들다!' 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도서관별로 진행할 예정이다.


 은평구립도서관에서는 '재미있는 동화여행', '세계 도서관 여행', '알쏭달쏭 도서관 퀴즈'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과 세월호 1주기를 추모하는 '벌써 1년 세월호, 그날을 잊지 않겠습니다' 관련도서 전시 및 원화전시 '여자아이의 왕국' 등 볼거리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추첨을 통해 기증도서를 선물하는 '행운을 잡으세요', 희망 이용자에 한해 책 읽는 모습을 폴라로이드로 찍어드리는 '책 읽는 당신이 아름답습니다', 사서들이 직접 만든 책갈피를 나누어주는 '사랑의 책갈피' 배포 등 작지만 따뜻한 나눔 행사들도 진행할 예정이다.


 증산정보도서관에서는 '대박타점 공부법'의 저자이자 공신닷컴 최다 조회 수의 강사 김지석이 들려주는 '대박팍팍 공부 콘서트'를 비롯해, 신춘문예 등단 작가인 '천재강'에게 배우는 글쓰기 강좌 '도서관에서 배우는 맛있는 글쓰기', 유아 및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이야기 및 그림책을 읽어주고 관련 독후활동을 체험하는 '(4월의)귀 쫑긋 맘 활짝 재미있는 이야기 시간', '그림책 만지는 소리' 등을 진행해 지역 주민들의 독서 문화생활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그 밖에도 도서관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책과의 우연한 만남 - 블라인드 북', '원화전시회 - 달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소근소근) 도서관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프로그램과 유아 및 어린이들 대상 프로그램 '도서관 주간 책 읽기 프로젝트 - 하루에 한 권씩', '3D 도서체험전시회'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상림마을작은도서관 역시 이번 '도서관주간'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찾아가는 금융교실, 영어동화 구연, 가족영화 상영, 원화전시, 잡지나눔, 연체자 특별사면 등 다양한 행사들로 구성돼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주간을 계기로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다양하고 유익한 독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독서 문화 행사 준비에 힘써 새로운 도서관 문화를 창출하고, 독서의 생활화를 유도해 더 많은 지역주민들과 독서의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 증산정보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02-385-1671.내선235), 구립증산정보도서관(02-307-6030.내선201), 상림마을작은도서관(02-383-7558)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