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05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07-13 19:26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합시다!
13일 포항시가 중앙상가 실개천거리 일대에서 포항시 재난안전네트워크 단체, 한국전기안전공사,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등 150여명과 합동으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는 13일 중앙상가 실개천거리 일대에서 포항시 재난안전네트워크 단체, 한국전기안전공사,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등 150여명과 합동으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벌였다.

연이은 폭염과 여름방학, 하계휴가철이 다가옴에 따라 해수욕장과 계곡의 물놀이 피서객 급증이 예상되면서 물놀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중앙상가 실개천 일대에서 포항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홍보물 배부 등 안전문화운동을 전개해 시민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중앙상가 일대 전기 및 가스시설 안전 홍보도 전개했다.

포항시는 매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통해 '매월 4일은 안전점검의 날'임을 인식시켜 시민들에게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 매월 다른 테마의 안전문화 캠페인을 전개해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코자 노력하고 있다.

임종섭 포항시 안전관리과장은 "포항시에서는 최근 연이은 폭염과 가뭄으로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시민들의 안전대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시민들이 올 여름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