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시아뉴스통신=권오길 기자] 언어•문화 NGO bbb 코리아는(회장 김인철) 국제교류와 상호문화 이해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인터내셔널 프렌즈 데이(이하 IFD) 2020’을 오는 12일(토) 오후 2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IFD는 2007년 bbb운동 5주년을 기념하는 ‘제1회 내외국인 걷기대회’ 행사로 시작된 이후, 매년 내외국인의 화합과 친목을 위해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12회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의 테마는 bbb 코리아의 슬로건인 ‘Heart&Communication’을 바탕으로 모두가 통하는 만남의 장을 뜻하는 ‘Hello&Contact’를 컨셉 메시지로 정했다. ‘Heart’는 bbb 코리아의 근간인 한국 특유의 정 문화와 무료 자원봉사를 상징하며, ‘Communication’은 이를 바탕으로 상호 언어 문화를 이해하여 소통의 세상을 만들어 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bbb 코리아는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Heart & Communication 토크 콘서트 ▲bbb Time ▲Hello & Contact 콘서트 등을 준비했다. 전 프로그램은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줌과 네이버TV에서 중계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들은 내·외국인의 소통이라는 목적에 맞게 한국어 외 영어, 중국어, 일본어, 아랍어 등 총 7개 언어로 동시통역 된다. 한국에 거주하는 유학생, 이주민 등 외국인들도 참여가능하다.
‘Heart & Communication 토크 콘서트’는 bbb 코리아 명예 홍보대사인 영화감독 방은진이 진행하며, ‘트래블월렛’ 김형우 대표, 방송인 마크테토,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김지용, 한양대학교 관광학부 이훈 교수가 패널로 참여한다. 언어와 장벽을 뛰어넘는 마음소통에 관한 이야기와 새로운 시대를 위한 소통의 방법 등을 이야기한다.
이어서 진행되는 ‘bbb Time’에서는 개그맨 류근지의 진행으로 bbb 코리아의 김인철 회장과 bbb 통역봉사자, 대학생 봉사단 bbb 프로보노와 함께 bbb 코리아와 소통하는 세상을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나누고 bbb 관련 퀴즈를 풀어본다. 행사 마지막 순서로 열리는 ‘Hello & Contact 콘서트’에서는 가수 스텔라장과 자메즈가 참여해 음악으로 참관객들과 소통하며 힐링의 메시지를 전한다.
한편, IFD 2020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bbb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