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8월 2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제13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4-07-11 13:06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울산시는 7월 1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제13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인구보건복지협회 울산지회에서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안승대 행정부시장, 저출산고령사회대책운동본부, 전국대학생네트워크(울산) 학생 등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문화행사로 나눠 진행된다.

기념식은 ▲어린이합창단의 식전공연 ▲인구정책추진 유공자 표창 수여 ▲기념사 및 축사 ▲저출생 극복을 위한 공연(퍼포먼스)으로 진행된다.

이어서 문화행사는 ▲인구의 날 기념 시민 인터뷰 영상 상영 ▲청년희망 선언식 ▲방송인 샘 해밍턴을 초청해 ‘샘 아빠의 육아법’ 이야기 마당(토크 콘서트)이 진행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인구의 날 행사가 저출생·인구감소 등 인구문제 대응에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기념행사의 구호(슬로건)처럼 ‘모든 세대가 행복한 매일, 울산이 함께 만드는 내일’을 위해 가족·양육친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모든 세대가 ‘살기 좋은 울산’, 특히 민선8기 후반기 역점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청년과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인구의 역외 유출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인구의 날’은 전 세계 인구가 50억 명을 넘은 것을 기념하고 인구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1987년 국제연합개발계획(UNDP)이 제정한 날로, 매년 7월 11일이다.

우리나라는 인구구조 불균형이 초래하는 영향에 대해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저출생․고령화 대응에 민간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2011년 같은 날을 인구의 날로 정해, 올해로 열세번째를 맞이했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