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4월 06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남경찰,초등학교 등굣길 안전 캠페인 전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5-03-26 11:28

아이들에겐 안전수칙 운전자에겐 안전운전 메시지 전달
전라남도경찰청과 자치경찰위원회는 26일 오전 목포시 부주동 소재 영산초등학교에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제공=전남경찰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라남도경찰청(청장 모상묘)과 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정순관)는 26일 오전 목포시 부주동 소재 영산초등학교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보행 수칙 홍보와 스쿨존 내 통학로 시설물 안전점검을 하는 등 등굣길 교통안전 활동을 펼쳤다.
 
전남경찰청, 목포경찰서, 교육청, 모범·녹색어머니회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스쿨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됐다.


어린이들에게는 안전한 보행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교통안전 홍보물을 배포하며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안전수칙(‘서다-보다-걷다’)을 지도했다.

또 운전자들에게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감속 운전(30km/h 이하), 신호 준수, 불법 주·정차 금지 등 교통안전 메시지를 전달했다.
 
전남청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가정에서도 자녀들에게 안전보행요령 등 지속적인 교통안전 지도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스쿨존 내 시설물 점검과 교육·홍보를 통해 어린이가 안심할 수 있는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