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세종시, 스마트시티 추진본부 전체회의 시민분과 가동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18-12-11 09:06

11일 시청서 90여명 참석...5-1생활권 국가시범도시 시행계획 점검
세종시가 시청에서 시민과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5-1생활권 시행게획을 점검한다./아시아뉴스통신DB

세종시가 11일 시청에서 시민과 전문가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시티 추진본부 전체회의를 열고 5-1생활권 국가시범도시 시행계획을 점검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지난 10월부터 운영 중인 전문가분과와 함께 최근 공개모집을 통해 추가로 구성된 시민분과 위원 75명이 참여하는 첫 합동회의다.

스마트시티 추진본부는 5-1생활권 국가시범도시 계획을 맡은 국토부 총괄계획단과 연계성을 강화하고 시의 계획을 총괄 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전문가분과는 스마트시티 적용 기술 및 개선방안 도출, 고도화 및 연계성 강화, 제도 정비에 집중하고 시민분과는 시민체감형 스마트서비스 발굴 검증, 도시문제 해결 의견제시 등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날 첫 전체회의에서는 5-1생활권 국가시범도시 시행계획 중 모빌리티 헬스케어 교육 에너지 환경 거버넌스 등 7대 핵심전략에 대해 전문가와 시민의 자문과 조언이 이뤄진다.

노동영 미래전략담당관은 "스마트시티 추진본부 구성이 완성됨에 따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해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 힘을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